네오위즈게임즈, '크로스파이어' 남미 수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1인칭 슈팅(FPS) 게임 '크로스파이어'가 남미에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네오위즈게임즈의 남미 진출은 이번이 처음으로, '크로스파이어'는 북미에서 동시접속자 3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현지 서비스는 지포박스(대표 하워드 히)가 맡는다. 이 회사는 이미 '크로스파이어'의 미국, 캐나다, 영국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 등 남미 15개 국가의 서비스를 맡아 올해 하반기 공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와 지포박스는 북미와 영국 서비스에 대한 연장계약도 체결했다.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크로스파이어가 남미시장까지 진출해 글로벌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북미에서의 성과를 남미에서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크로스파이어'는 중국과 베트남에서 각각 최고 동시접속자 270만 명, 10만 명을 기록한 네오위즈의 대표적인 글로벌 인기 게임이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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