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로버 ‘볼츠와블립’, 4월부터 전세계 게임 서비스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3D 입체 전문기업인 레드로버(대표 하회진)가 제작한 3D 입체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볼츠와 블립’이 다양한 게임으로 개발돼 새로운 시장을 공략한다.
레드로버는 29일 ‘볼츠와 블립’이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앱 게임(게임명 : 전투로봇의 모험, Quest of the Battle-Bots)으로 개발돼 다음달 1일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본격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볼츠와 블립의 앱 게임 개발은 ‘로봇 갤럭시(Robot Galaxy)’ ,‘스맥 봇츠(Smack Bots)’와 ‘루빅 슬라이드(Rubik’s Slide)’ 등으로 유명한 미국의 ‘레프트라이트 스튜디오(LeftRight Studios)’가 맡았다. 레프트라이트 스튜디오는 100만 테스트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최고 게임 개발사로 인정받고 있다. 레드로버 김은산 콘텐츠 마케팅 본부장은 “미국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으로 소개되는 동시에 한국 사용자들도 함께 다운로드 받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면서 “연간 최소 200만 건 이상 다운로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볼츠와 블립의 앱게임은 물총으로 상대방을 쓰러뜨려 점수를 얻는 고화질의 1인칭 시점 슈팅 게임으로 무료와 유료(0.99 US달러) 2가지로 서비스된다. 적응하기 쉬운 간단한 플레이 게임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볼츠와 블립은 국내 TV 애니메이션 사상 최대 규모인 총 150여 억원이 투자된 글로벌 콘텐츠가. 지난해 프랑스와 호주, 캐나다 등 100여 개국에서 TV 방영되면서 국내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역사를 써가고 있다. 지난해말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대상을 받으며 작품성과 글로벌 시장 개척을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는 KBS1TV에서 방송된 이래 이달부터 카툰네트워크에서 평일 오후 4시에 방영되며 초등학생 등 10대 시청자를 중심으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게임전문 개발업체인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3D 입체 게임의 시조격인 ‘볼츠앤블립 온라인’도 4월초 3일간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실시한 후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볼츠와 블립’은 미국의 대형 TV 네트워크와 방송 협상을 진행하고 있어, 국내 애니메이션의 첫 미국 본토 진출이 성사될 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백종민 기자 cinqang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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