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신문광고시장, 온라인이 지면 앞질러'<WSJ>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올해 미국의 신문 광고시장에서 지면 광고보다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광고 규모가 더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20일 디지털 마케팅 조사업체인 '이마케터'의 추산을 인용해 올해 미국 신문의 온라인 광고 규모가 258억달러로 인쇄 광고(228억달러)를 앞지를 것이라고 보도했다.올해 미국의 전체 광고 지출액은 1685억달러로 지난해보다 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 반면 신문의 인쇄 광고는 올해 8.2% 감소하고 내년에도 6% 가량 줄어들 것으로 전망됐다.이는 온라인 광고의 단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데다 온라인을 통해 뉴스를 접하는 독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박민규 기자 yushi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박민규 기자 yushin@ⓒ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