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광저우 아시안게임 홍보관 개관..갤럭시S, 3DTV 등 최첨단 제품 전시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의 최고 파트너(Prestige Partner)인 삼성전자가 톱스폰서로서는 가장 먼저 홍보관을 열고 광저우에 아시안게임의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삼성전자는 9일 오전 10시 30분(현지시간)에 천하 스포츠센터 남쪽광장에 면적 446㎡, 높이 10m의 2층으로 구성된 광저우 아시안게임 삼성홍보관(Samsung Asian Games Pavilion)을 개관했다.
2010 광저우 올림픽 삼성홍보관 야경
이 날 개관식에는 권계현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담당 상무, 삼성전자 화남지사 지사장 이진중 상무, 마누엘 실베리오 OCA 미디어 위원회장,구어 시 링 중국 인민 정치 협상회의 광저우시 위원회 부주석 등이 참석했다.삼성홍보관은 'Passion For Tomorrow'를 디자인컨셉으로 삼아 '삼성의 최신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통해 풍요로운 미래를 체험하는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Digital Playground)'로 꾸며졌다.1층에는 전략제품인 3D LED TV, 갤럭시S, 아이평션렌즈(i-Function Lens) NX 디지털카메라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유기적으로 배치해 관람객이 진정한 디지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2층에는 1층 조망이 가능한 휴게공간을 마련했다.또한, '중국체조대표팀 및 VIP 방문', '삼성 어린이 과학교실', '10만번째 방문객 행운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어서 광저우 아시안게임의 최고 명소로 자리 매김할 전망이다.삼성홍보관은 경기 관람객은 물론이고 일반 시민들에게 공개돼 아시안게임 기간동안 운영되며 일 평균 약 1만명(야외 공간 포함), 총 17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천하성 디지털분수
또 삼성전자는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통해 광저우 지역의 스포츠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있다. 천하 스포츠센터 입구의 정가광장에 위치한 41층 192m 높이의 고층 빌딩 랩핑을 통해 약 1만9514㎡의 초대형 옥외 광고를 실시하고 광저우의 시내버스 총 200대에 랩핑을 해 버스를 이용하는 많은 광저우 시민이 스포츠 축제의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광저우 올림픽 시내버스 랩핑
한편, 삼성전자는 '남녀 육상 빕스(bibs, 등 가슴에 다는 번호판)광고', '남녀 마라톤 및 트라이애슬론 경기의 결승라인 테이프 브랜딩', '삼성 MVP Award’ 수여식' 등의 독점 마케팅 권리를 통해 최고파트너로서의 아시안게임 후원 활동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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