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2만5000t급 석유화학운반선 선박블록 운송

대한통운 바지선에 실려 해상운송 중인 무게 5000여t의 선미블록. 대한통운은 지난 6일부터 나흘간 2만5000t급 석유화학운반선 선박블록을 육상과 해상에 걸쳐 운송하는 데 성공했다.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대한통운이 2만5000t급 석유화학운반선을 육상과 해상에 걸쳐 운송하는 데 성공했다. 대한통운(대표 이원태)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에 걸쳐 대선조선이 건조 중인 석유화학운반선의 선미블록과 선수블록을 육상과 해상에 걸쳐 운송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통운은 각각 5000여t의 선미블록과 3000여t의 선수블록을 대선조선 부산 다대포 조선소에서 약 300m 떨어진 해안으로 운송한 후 자사 1만2000t급 바지선인 코렉스20002호에 선적했으며, 이를 대선조선 영도 조선소 내의 플로팅 도크까지 운송했다. 대한통운은 육상운송을 위해 중량물 운송 특수장비인 멀티모듈트레일러 52대를 동원했다. 장비에 달린 타이어 개수만도 832개였다. 300여m를 이동하는 데 3시간이 걸렸으며, 안전을 위해 평균 1분에 1m 꼴로 천천히 움직여야 했다.회사 관계자는 "운송선박 무게가 무겁고 바닥이 평평하지 않아 균형을 잡는 데 어려움이 컸다"면서 "특히 육상에서 해상으로 이어지는 운송 단계마다 수천 톤의 화물을 싣고 내리는 작업이 어려웠으며, 균형을 잡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해야 했다"고 전했다.손현진 기자 everwhit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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