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가정용보일러 AS부문 서비스품질지수 1위

▲김규원 총괄사장(왼쪽)은 최갑홍 한국표준협회 회장과 19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귀뚜라미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정용보일러 AS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귀뚜라미는 2007년 성수기 24시간 서비스 체제를 구축했으며, 전국 통합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AS서비스 강화에 노력해왔다.특히 올해부터 사전무상점검, AS요청 등 연간 10만 가구를 방문해, 에너지 절감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홈 에너지 닥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등 7개 서비스품질 결정 요인을 측정·평가하며, 서비스 관련 산업 64개 업종과 행정서비스 4개 부문에서 323개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5대 도시에 사는 20∼59세 성인 남녀 8만3200명을 대상으로 5월부터 8월까지 개별면접과 인터넷 패널 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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