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우경희 기자]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노트북용 LCD 패널에서 월간 판매량 500만대를 돌파했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노트북용 LCD 패널 판매량이 내부 집계 기준으로 501만대(미니 노트북 69만대 포함)를 기록했다. 월간 판매량 500만대를 넘어선 것은 LCD 패널 업계에서 TV와 모니터를 포함해 이번이 처음이다.또한 삼성전자는 지난 7월 노트북용 패널 판매량 400만대를 돌파한 이후, 두 달 만에 500만대를 돌파해 시장 선도업체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삼성전자의 이러한 기록은 PC 시장에서 데스크톱 모니터 시장의 성장이 하반기 둔화될 것을 사전에 예측하고 노트북 시장에 대한 판매 전략을 강화한 결과이다. 또, 대형 노트북 제조업체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하고, 노트북 시장에서 업계 최초로 16:9 시장을 창출하며 표준화를 선도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노트북용 패널 시장은 북미와 중국 시장의 하반기 성수기 진입과 윈도우 7 출시 효과로 2012년까지 연평균 7% 이상의 성장이 예상된다.삼성전자 LCD사업부 마케팅팀 김창만 상무는 "2010년에 들어서면서 데스크탑 시장이 정체되고, 노트북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됨에 따라, 전체 PC 시장 성장을 노트북이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TV와 모니터에 이어 노트북 패널 시장에서도 업계 1위를 유지, LCD 업계 선도 기업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