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추석과 신종플루 공포가 겹치면서 온라인 쇼핑 추석특수가 예상되는 가운데 온라인몰들이 일제히 대량구매자를 대상으로 특판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쇼핑몰이 한꺼번에 명절 특판 행사를 펼치고 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대상은 주로 5~50개 이하의 선물을 주문하는 개인이나 자영업자들이다. 특히 일부 쇼핑몰의 경우 이미 특판 매출이 작년 추석에 비해 80~20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www.auction.co.kr)은 추석선물세트 중 5개 이상 주문하는 대량구매고객 거래액이 전년(추석 3주 전)대비 230% 늘었다. 이에 옥션은 10일부터 추석선물 기획전에 특판 묶음상품 코너를 별도로 개설한다. 5개 이상 대량구매 고객을 위해 기존 옥션가격보다도 30~40% 할인해 개당 7000~8000원대의 저가 실용 선물세트를 전진배치한다. 5개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묶음상품 코너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행사품목당 한정수량 1천개를 판매한다. 각 5세트 기준으로 미담한과선물세트는 3만9500원, 케라시스 PA1호는 3만7500원, 유니레버 희망3호는 3만4500원에 판매된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지난 8월 중순부터 기업체 추석특판 행사를 시작했으며 9월 첫째 주 기준으로 누적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88.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될 정도로 많은 기업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추석선물대전을 통해 10+1, 9+1, 7+1 등 같은 품목의 선물을 대량으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덤으로 상품을 하나 더 주는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주로 알뜰형 생활필수품, 식품 관련 상품들이 대상이다. 치약, 샴푸, 비누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된 LG생활건강의 '기쁨 2호'(개당 1만4900원)는 10개를 구입하면 1개 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포도씨유 3개로 구성된 샘표의 '포도씨유 1호'(개당 1만9700원)는 5개 구입시 1개를 덤으로 주는 5+1 행사 상품.특히 롯데닷컴은 기업체 인트라넷과 호환되는 '임직원복지몰(B2E몰) 구축 서비스'도 제공한다. 임직원복지몰은 기업 구매담당자가 자사 임직원의 명절 선물을 일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예산 한도 내에서 갖고 싶은 선물을 스스로 고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각 기업체 임직원복지몰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상품군은 전기밥솥과 청소기, 디카, 비데, 내비게이션 순으로 이 상품들을 기업체 추석 특판행사를 통하면 최대 50% 까지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기업·단체 등 추석선물을 대량으로 주문하고자 하는 고객은 별도의 고객센터(080-622-9000)에서 빠른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대량구매자들이 식품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쿠폰을 제공한다. 응모 및 즉시추첨을 통해 10만원 이상, 30만원 이상, 5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3만원, 5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인기상품인 훼밀리 ‘해바라기씨유’(500ml*2병, 4900원)는 9개 이상 구매 시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목우촌의 ‘수제햄 종합선물세트 2호’(2만8900원)는 무료로 배송되며 10개 이상 구매시 G마켓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하나로농산의 ‘2009 선물용 햇배’(7.5kg, 1만4900원)는 무료배송 및 10개 이상 구매 시 추가로 1개를 더 증정한다. 롯데아이몰닷컴(www.lotteimall.com)은 추석을 앞두고 명절선물 대량구입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일정수량 이상 구매시 선물 한 세트를 덤으로 주는 ‘가가호호(家家戶戶) 풍성한 추석감사 기획전’ 진행한다. ‘명품건조곶감1kg(3만5000원)’과 ‘떡메찰떡 혼합3종세트(4만2900원)’는 다섯 개 구매 시 ‘CJ 햇바삭김5호 세트’와 ‘경북의성 맛있는 사과5kg’은 열 상자 구매 시 각 한 상자씩 추가 증정한다.11번가(www.11st.co.kr)은 한가위 선물 특선, ‘하나 더+1 특선매장’ 기획전을 열어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의 추석 선물세트를 대량으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10개 구매시 하나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3단 한과세트(2만8790원), LG생활건강 선물세트(9만5040원), 동원선물세트(1만8160원) 등의 추석 인기 선물세트로 구성된 이번 기획전은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상품에 따라 10+1 또는 7+1 행사로 진행된다.김소정 옥션 패션리빙상품총괄 실장은 “단가에 따라 다르지만 몇백개씩 주문해야 하는 오프라인 특판에 비해 온라인 특판수요는 5~10개 등 주로 소량으로 구매하는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며 "중소업체들은 따로 가격흥정을 할 필요가 없고 구색이 다양해 이번 추석을 계기로 온라인 특판시장이 새롭게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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