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홈페이지 캡쳐]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급성심정지 증상을 보이고 사망한 마이클 잭슨은 누구인가?
마이클 잭슨은 1958년 8월 29일 미국에서 출생했다. 동생으로는 팝의 여왕 자넷 잭슨을 두고 있고 가족이 음악을 하면서 잭슨 5로 활동하기도 했다.
어려서부터 총명한 기질과 음악적인 감성으로 세계 팝을 좌지우지 했던 마이클 잭슨은 1971년 1집 앨범 'Got To Be There'로 데뷔했다.
이후 마이클잭슨은 1996년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했으며, 매 앨범마다 이슈를 모으며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나게 된다.
마이클 잭슨은 2002년 명예의 전당 작가부문 헌액을 하기도 했던 그는 그동안 알게 모르게 자선과 기부 활동을 병행했다.
그의 주택이 있는 네버랜드에서 아동 성추문 파문이 일면서 한 때 인기도가 하락하기도 했다.
그동안 여러번 성형을 통해서 이미지 변신에 도전했던 그는 영국에서 열리는 공연으로 컴백을 알리려고 했지만, 갑작스러운 죽음에 전세계 음악인이 애도하고 있다.
한편, 마이클 잭슨은 25일 오후 12시(현지시간) 급성심정지로 심장마비 증세를 보여 LA의 한 병원에 후송됐지만 끝내 사망하고 말았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대중문화부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