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공격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2월 한달동안 전월대비 44.1% 증가한 총 2369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2일 에 따르면 회사는 전년 동월 7732대 대비 69.4%의 판매 감소율을 보였으나 전월 대비는 44.1% 증가하며 회생을 위한 청신호를 밝혔다.
내수의 경우 특히 렉스턴Ⅱ가 전월대비 150.6%나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액티언과 액티언스포츠도 각 41%와 55.9% 증가하며 전월대비 39.4% 증가한 1602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수출에서도 전년 동월 4427대보다는 82.7% 감소한 767대를 기록했다. 그러나 렉스턴Ⅱ와 뉴카이런이 전월대비 각각 84.2%와 67.6% 증가한 것에 힘입어 전월대비로는 54.9% 증가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기업회생 절차 개시 결정 이후 대외적인 신인도가 점차 회복되고 있고 영업전반의 강도 높은 체질개선을 통한 지속적인 판매 강화활동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불안 해소 노력이 실적 증가의 주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유일 공동관리인은 “부품공급 차질을 최소화하고 영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생산과 판매를 안정화 시키는 일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영업전반에 걸친 강도 높은 체질개선을 통해 지속적인 판매물량 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 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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