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소중한 고객 돈, 찾아드립니다'

삼성화재가 자사 고객의 잊어버리고 오랜 기간 동안 찾지 않은 보험금을 되돌려주기에 발벗고 나섰다. 삼성화재는 12일 서울 을지로 본사 3층 국제회의실에서 '신 고객서비스 헌장 선포식'을 갖고 올 한해를 고객업무 품질 혁신의 원년으로 삼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 삼성화재는 그동안 고객이 잊어 버리고 오랜 기간 찾아가지 않은 장기 보험 휴면보험금을 찾아 주는 '소중한 고객돈 찾아 주기 캠페인'을 전사 차원에서 전개키로 했다. 이를 위해 보험계약의 해지일(실효일)이나 만기일로부터 2년이 경과했으나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해지환급금 및 만기환급금 등의 휴면보험금을 찾아 주는 이번 행사를 연중으로 실시키로 했다. 삼성화재가 이 날 선포한 '신 고객서비스헌장'은 지난 2000년에 제정했던 서비스 헌장을 새롭게 개정한 것으로, 모든 경영활동의 출발점을 '고객신뢰'에 두고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원칙 아래 신뢰(Confidence)·신속(Celerity)·정확(Correctness) 등 3C를 기초로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화재는 ▲고객업무 기본품질 정착 ▲신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고객업무 내부통제 강화 ▲효율적 고객관리 활동 전개 ▲고객접점 응대 차별화 등 5대 실천과제도 수립했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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