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의약 전문가 확보 나선다 …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전문인력 양성 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청 접수 23일까지, 온라인 무료 교육 진행

한의약 전문가 확보 나선다 …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전문인력 양성 교육’ 실시 한의약산업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교육 포스터.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한의약 산업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양성 교육은 전 세계 인구의 고령화로 전통 의약·보완대체의학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한의약 기술과 전문가 확보를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한의약 산업 종사자·한의사·한약사 관련학과 학생뿐만 아니라 한의약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지난 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교육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수강은 원하는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다.


지난 1차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과 ‘만족’이 89%로 확인됐다. 새롭게 시작되는 2차 교육은 국내 한의약 산업 운영과 기술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 산업 경쟁력과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은 ‘한의약 소재 제품개발 전략’,‘한의 의약품·의료기술의 건강보험 등재 전략’,‘한의약 GMP의 필요성과 전반적인 이해’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이번 교육이 한의약 산업 전문가 양성은 물론 한의약에 관심 있는 분들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jisu589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