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치즈 무스 케이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늘의 레시피」 치즈 무스 케이크 치즈 무스 케이크
AD

▷재료(6인분)

다이제스티브 7개, 녹인 버터 45g, 마스카포네 치즈 220g, 필라델피아 치즈 320g, 설탕 60g, 바닐라 에센스 2g, 판 젤라틴 2장, 휘핑크림 140㎖


▷만들기

★ 요리 시간 40분


「오늘의 레시피」 치즈 무스 케이크 1. 다이제스티브는 다져서 녹인 버터와 섞어 무스 링 바닥에 평평히 깐다. (Tip 다이제스티브는 비닐에 넣어서 방망이로 밀거나 두드려서 다진다.)



「오늘의 레시피」 치즈 무스 케이크 2. 마스카포네 치즈와 필라델피아 치즈를 섞은 다음 설탕, 바닐라 에센스를 넣어 치즈 반죽을 만든다.



「오늘의 레시피」 치즈 무스 케이크 3. 판 젤라틴은 찬물에 1분 정도 불린다. (Tip 찬물은 판젤라틴이 잠길 정도로 한다.)



「오늘의 레시피」 치즈 무스 케이크 4. 냄비에 휘핑크림 35㎖와 치즈 반죽을 한 주걱 정도 넣고 가열해 불린 젤라틴을 넣고 녹인다.



「오늘의 레시피」 치즈 무스 케이크 5. 나머지 휘핑크림은 거품을 내어 80% 정도가 거품이 올라오도록 휘핑한 다음 ④의 치즈 반죽과 섞는다.



「오늘의 레시피」 치즈 무스 케이크 6. ①의 무스 틀에 ⑤의 무스 크림 반죽을 담아 윗면을 평평하게 하고 냉장고에서 3시간 이상 굳힌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