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오이 비트 소박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늘의 레시피」 오이 비트 소박이 오이 비트 소박이
AD

▷주재료(8인분)

오이 5개


▷오이 절임물 재료

물 2컵, 굵은소금 1/3컵


▷소 재료

무 100g, 비트 40g, 소금 1, 풋고추·홍고추 1/2개씩, 실파 4뿌리, 다진 마늘 1, 다진 생강 약간


▷국물 재료

물 4컵, 소금 2~3, 설탕 1, 밀가루풀 2


▷만들기

★ 요리 시간 40분(절이는 시간 제외)


「오늘의 레시피」 오이 비트 소박이 1. 오이는 3등분하여 양 끝을 1cm 정도씩 남기고 열십자로 칼집을 넣는다.



「오늘의 레시피」 오이 비트 소박이 2. 오이 절임물 재료인 물 3컵에 굵은소금 1/3컵을 섞어 오이를 담가 1시간 정도 절인다. (Tip 오이가 골고루 절여지도록 중간에 위치를 바꿔준다.)


「오늘의 레시피」 오이 비트 소박이 3. 무와 비트는 곱게 채 썰어 소금 1에 10분 정도 절인다. 풋고추, 홍고추, 실파는 채 썬다.


「오늘의 레시피」 오이 비트 소박이 4. 절인 무에 풋고추, 홍고추, 실파,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넣어 버무린다.


「오늘의 레시피」 오이 비트 소박이 5. 절인 오이는 물에 씻어 소쿠리나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소 재료를 골고루 채워 통에 담는다.


「오늘의 레시피」 오이 비트 소박이 6. 분량의 국물 재료를 섞어서 오이소박이에 붓는다. (물 4컵, 소금 2~3, 설탕 1, 밀가루풀 2) (Tip 하루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로 옮긴다. 담가서 2~3일 정도 지나면 먹을 수 있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