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 "새 백신 도입·접종 검토끝나면 정부에 건의하겠다"

이재명 "새 백신 도입·접종 검토끝나면 정부에 건의하겠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경기도의회에 출석,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한 도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정부의 백신 접종 노력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 경기도 차원의 새 백신 도입과 접종을 구체적으로 검토한 뒤 가능한 방법을 정부에 건의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 지사는 15일 경기도의회 도정질의 답변을 통해 "(국내에서 접종 중인 코로나19 백신 이외에) 새롭게 다른 나라들이 개발해 접종하고 있는 백신들을 경기도에서라도 독자적으로 도입해서 접종할 수 있을 지를 실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지금 4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어 뭔가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가능하면 중앙정부에 건의해서라도 추가 백신 확보를 위해 노력해보겠다"고 했다.


또 "집단면역은 백신 확보와 예방 접종인데, 안타깝게도 독자적인 (백신) 확보가 쉽지 않아 보인다"며 "정부가 정한 일정대로 차질 없이 시군과 협력해서 (백신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홍국 도 대변인은 "최근 들어 700명 이상으로 확진자가 늘고 있고, 백신 접종의 속도가 나지 않기 때문에, 경기도 차원에서 여러 백신의 도입 및 접종에 대한 법률적 행정적 검토를 해보겠다는 게 이 지사의 생각"이라고 부연 설명했다.



나아가 "(새 백신 접종 등)구체적인 검토가 끝나면 질병관리청과 중수본에 건의할 계획"이라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중앙 정부의 방역 및 백신 접종 노력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