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맥쿼리인프라, 금리 안정…투자매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삼성증권 보고서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삼성증권은 1일 맥쿼리인프라에 대해 금리 안정으로 투자 매력이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클릭 e종목]"맥쿼리인프라, 금리 안정…투자매력↑"
AD

맥쿼리인프라의 4분기 운용수익과 순이익은 전년 대비 8% 증가했다. 지난해 1분기 인수한 인천김포고속도로에서 이자수익이 증가한 영향이다. 포트폴리오 자산별 특징을 보면 도로 부문은 일평균 통행량은 전년 대비 6%, 통행료 수입은 8% 증가했다. 팬데믹으로 실적이 저조했던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와 인천대교의 통행료 수입도 각각 40%, 34% 증가하며 강한 턴어라운드를 기록하기도 했다.


비엔티씨(부산신항만) 매출은 6% 증가했지만 세전영업이익(EBITDA)은 2% 줄었다. 퇴직금과 설비보수 등 일회적 비용 영향이 반영된 결과다. 다만 2020년부터 시작된 실적 개선세는 여전했다. 도시가스 부문은 가스공사의 평균 도매단가 상승으로 해양에너지와 서라벌 도시가스 매출이 각각 46%, 60% 증가했지만, 계절적 요인으로 EBITDA는 소폭 축소 됐다.


이경자 삼성증권 연구원은 “맥쿼리인프라는 시장이 위축됐던 지난해 하반기에도 자금력을 활용해 서울춘천고속도로에 재투자하는 등 포트폴리오 확대를 지속해왔다”며 “상장 이래 17년간 배당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시장 금리가 안정화될 경우 인컴형 상품으로 매력이 회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예상 배당 수익률은 6.6%로 전년 대비 배당은 소폭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최소보장수입(MRG) 종료 시기가 빠른 자산은 서울춘천고속도로와 인천대교로 서울춘천고속도로는 이미 MRG를 상회하는 수입을 기록하고 있고, 인천대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팬데믹 영향에서 벗어나며 다시 MRG를 상회하고 있다. 이경자 연구원은 “그 외 MRG가 지속되는 5개 자산은 실시협약기간과 MRG 기간이 일치해 리스크가 낮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