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더 프리스타일’, 글로벌 MZ에 통했다…완판 행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미국서 진행된 예약판매 연이어 조기 마감되며 흥행 기록

삼성 ‘더 프리스타일’, 글로벌 MZ에 통했다…완판 행렬 삼성전자가 출시한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사진=삼성전자 제공)
AD

삼성전자가 혁신 DNA를 담아낸 휴대용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100만원이 넘는 가격에도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 등이 MZ세대를 비롯한 전 세계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더 프리스타일은 국내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 첫 날인 지난 11일 1000대가량의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삼성 공식 홈페이지인 삼성닷컴(100대)에서는 40분 만에, 무신사(100대)와 11번가(350대)에서도 판매 개시 후 1시간 안팎으로 모두 팔렸다.


지난 12일 시작된 2차 예약판매도 성공적이다. 네이버에서는 260대가 완판됐고, 이 중 라이브커머스에 배정된 100대가 5분 만에 완판돼 추가로 60대를 긴급 투입했다. 예약판매가 끝난 뒤 채널별 소비자들의 추가 구매 문의가 계속되는 점을 감안하면 이달 말 공식 출시 후에도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흥행은 해외에서도 확인됐다. 지난 4일부터 일주일 간 북미에서 진행된 더 프리스타일 예약판매는 3600대가 조기에 소진되며 완판 기록을 세웠다.


지난 4일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2'에서 한종희 부회장(DX부문장)의 기조연설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 데뷔한 더 프리스타일은 공개 직후 글로벌 소비자들의 집중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다음 주부터 유럽과 중남미, 동남아 등 다른 지역에서도 순차적인 예약판매를 실시해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삼성 ‘더 프리스타일’, 글로벌 MZ에 통했다…완판 행렬 삼성전자가 출시한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사진=삼성전자 제공)

업계에서는 더 프리스타일의 폼팩터(외형)부터 기능까지 모두 MZ세대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출시가가 119만원으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앞다퉈 지갑을 열었다는 것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 활동 시간이 늘어나고 캠핑 등 레져 활동에서 편리하게 쓸 수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


더 프리스타일은 180도까지 자유자재로 회전해 벽이나 천장, 바닥 등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최대 100형(대각선 254㎝) 크기의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830g의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해 휴대가 간편한 점이 특징이다. 또 전원선으로 C-type(USB-PD)을 채택해 호환성을 높였다. 50W/20V의 외장 배터리와 연결하면 실내 뿐만 아니라 캠핑 등의 야외 활동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것도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더 프리스타일은 삼성 스마트 TV와 동일하게 국내외 다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인공지능(AI) 스피커 무드등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CES 기간에 첫 선을 보인 직후 프로젝터계의 스마트폰, 밀레니얼을 위해 탄생한 제품 이라는 평을 받을 정도로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런 혁신성들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해 조기 예약판매 마감을 가져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혜영 기자 he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