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해철, 박원순·오거돈 성추행 의혹에 "권력형 가미됐다고 생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지사, 많이 남은 이야기…장관직 충실히 이행할 것"

전해철, 박원순·오거돈 성추행 의혹에 "권력형 가미됐다고 생각"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가 22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 의원들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가 22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권력형이 가미되어있다고 생각한다"며 모호한 답변을 했다.


전 후보자는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박·오 전 시장 사건이 권력형 성추행인가'라는 서범수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말했다.


서 의원이 "권력형 성범죄로 보는 거죠"라고 다시 물었고, 전 후보자는 "네, 권력형이 가미됐다고 생각한다"고 재차 같은 표현을 사용했다.


전 후보자는 '2022년 경기도지사 선거에 나갈 의향이 있느냐 없느냐'는 질문에는 구체적인 언급을 삼간 채 "많이 남은 이야기다. 임명된다면 행안부 장관직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전 후보자는 박완수 국민의힘 의원이 '선거 때 정치적 중립과 관련 당직을 버릴 용의가 있느냐'고 질문하자 "현역 의원이 국무위원으로 가는 것도 의미가 있다. 지금 당장 탈당할 의사가 있지는 않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