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금융, 美 제퍼리스와 글로벌 IB시장 공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B금융, 美 제퍼리스와 글로벌 IB시장 공략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브라이언 프리드만 제퍼리스 금융그룹 회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글로벌 투자은행 제퍼리스의 브라이언 프리드만 회장을 만나 글로벌 투자은행(IB) 시장 공략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4일 KB금융에 따르면 향후 제퍼리스그룹과 은행, 증권, 자산운용, 캐피탈의 해외 대체투자 시장 관련 취급 자산 확대를 위해 IB분야 협력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윤 회장은 지난 3월에 개최된 정기주주총회에서 미래성장 동력의 하나로 글로벌사업영역 확장을 강조한 바 있다.


제퍼리스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40여 곳에 45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글로벌 메이저 투자은행이다. 21년 매출 기준 글로벌 IB랭킹 8위, 글로벌 주식발행시장(ECM) 랭킹 7위를 기록했다. KB증권은 지난해 제퍼리스와 해외기관의 국내주식 중개 서비스와 리서치 부문 협업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기관, 개인 투자자의 수요에 한 발 앞서 대응하기 위해 메이저 글로벌 IB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KB금융그룹과 제퍼리스 금융그룹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고객 가치 증대와 글로벌 사업영역 확장을 동시에 이루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