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카드, '퓨처나인' 4기 온택트 데모 데이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로민, 아파트너 등 11개 스타트업의 성과 소개

KB국민카드, '퓨처나인' 4기 온택트 데모 데이 개최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KB국민카드가 미래 생활 혁신과 위드 코로나시대를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퓨처나인' 4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들의 공동 사업 모델과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온택트 데모 데이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일 열린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방역 지침 준수와 생활 속 거리두기 단계 상향에 맞춰 퓨처나인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쌍방향 소통과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로민', '아파트너' 등 4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11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기술 내재화와 공동 사업화 협업 성과 ▲마케팅과 데이터 협업 성과 ▲혁신형 스타트업과의 중장기 협업 방향 등 총 3개 주제에 대해 협업 사례를 발표하고 실시간 대담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기술 내재화와 공동 사업화 협업 성과와 관련해 로민은 인공지능 기반 비정형 문자 인식 솔루션 기술을 활용한 '카드 심사 톡' 심사 서류 자동 인식 시스템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아파트너는 KB국민카드의 '중고거래 안심결제 서비스'와의 공동 사업화 추진 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어진 마케팅과 데이터 협업 성과시간에는 '워시스왓'이 의류 구매, 세탁 업종 이용 고객 대상 타겟 마케팅 사례와 성과 등을 소개했다. 혁신형 스타트업과의 중장기 협업 방향을 소개하는 시간에는 혁신형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프로그램에 참가한 '케어닥'이 요양 병원비·간병비 카드 자동납부 시스템 구축 추진 계획 등을 발표했다.


또 KB국민카드가 신세계그룹 시그나이트파트너스, 와디즈와 공동으로 결성한 퓨처나인프로그램 투자 펀드를 소개하고 투자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기부터 3기까지 퓨처나인에 참가한 스타트업들의 프로그램 참가 이후 성과를 분석해 본 결과, 1기 참여 기업의 경우 매출이 6배 이상 증가했고, 2기와 3기 참여 기업들도 2배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 프로그램이 상생을 위한 대표적인 모범 사례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트렌드와 사회적 변화에 맞게 프로그램을 다양하고 내실 있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