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동양피스톤, 차세대 수소차 연료전지시스템 개발과제…그린뉴딜 수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동양피스톤이 강세다. 수소차 관련주가 국내 증시에서 주목받으면서 수소차 핵심부품으로 꼽히는 인클로저와 매니폴더를 생산하고 있다는 점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15일 오전 10시13분 동양피스톤은 전날보다 24.55% 오른 6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동양피스톤은 2018년 11월 사업다각화 목적으로 우신공업의 수소연료전지자동차용 인클로저 사업부를 양수했다. 현대차에 수소차용 인클로저를 공급하고 있다.


수소차에는 수소를 산소와 결합해 전기를 발생시키는 부품인 ‘스택’이라는 핵심 부품이 필요하다. 동양피스톤이 생산하는 인클로저는 스택을 감싸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매니폴드는 수소와 산소가 이동하는 경로다. 방수 및 방진 역할도 한다.


양준규 동양피스톤 사장은 앞서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동양피스톤은 지난 6월 2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차세대 수소차용 연료전지시스템 기술개발 국책과제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동양피스톤은 정부과제 지원금을 바탕으로 금속-플라스틱 하이브리드 접합기술개발, 신주조기술 개발 등을 진행한다. 친환경차 보급과 확산에 동양피스톤이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