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이크로텍, 월 최대 1억장 마스크 생산 "해외 수출 본격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마이크로텍이 경기도 파주에 나노 마스크 공장을 구축했다. 하루 최대 400만장, 월 최대 1억장을 생산할 수 있다.


마이크로텍은 18일 경기도 파주에 2-웨이 방식의 마스크 생산설비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텍 관계자는 "중국산 설비가 아니라 초정밀 공작 기술을 보유한 국내 업체가 개발한 장비를 도입했다"며 "기존 마스크 생산설비와 비교해 효율성이 20% 뛰어나 생산원가 절감 효과도 탁월하다"고 말했다.


마이크로텍은 나노 기술 전문기업 엔투셀과 협업해 생산한 나노 마스크를 '브레스 실버' 브랜드로 수출하고 있다. '브레스 실버'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을 완료했다. 유럽 등 해외 전역에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관계자는 "기존 나노 필터는 나노 섬유 합성시 유기용매가 섬유 내에 잔류할 수 있어 안전성 문제가 제기됐다"며 "마이크로텍이 생산하는 마스크의 나노섬유는 유기용매가 아닌 물을 사용해 인체에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텍의 나노 마스크는 기존 멜트브라운(MB) 마스크와 비교해 호흡이 편하고 향균 및 방진 효과가 뛰어난 장점이 있다. 회사는 마스크 착용 인식 개선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는 북미와 유럽 전역의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마이크로텍은 엔투셀과 체결한 나노 마스크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매출이 본격화된다고 강조했다. 지난 5~6월 총 1520억원 규모의 마스크 OEM 계약을 체결했다.


관계자는 "기존 계약 외에 추가적인 대규모 공급계약도 예상하고 있다"며 "현재 1억장의 생산시설도 부족해 추가 공장 부지 확보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6월 결산법인인 마이크로텍은 지난해 별도 및 연결기준 모두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연결기준 879.8% 늘어난 578억4600만원이다. 오는 29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하여 사명을 엔투텍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