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T, V컬러링으로 광복 의미 되새긴다…신규 콘텐츠 5편 제공

수정 2021.08.02 09:28입력 2021.08.02 09:28
SKT, V컬러링으로 광복 의미 되새긴다…신규 콘텐츠 5편 제공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SK텔레콤은 광복의 달 8월을 맞아 국가보훈처, 독립기념관과 공동기획·제작한 총 5편의 V 컬러링 콘텐츠를 2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V 컬러링은 나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발신자)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내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로 이통 3사 고객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V 컬러링 앱에서 5000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 중이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다. 7월 말 기준 V 컬러링의 가입자는 160만명, 콘텐츠 누적 뷰는 2억 8000만 건에 달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총 5편의 V 컬러링 중 ‘중국의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편은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가 깃든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의 보존관리에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았다. ’대한독립만세 : 광복의 의미 전달’편은 대한민국의 완전한 자주독립을 간절히 바랐던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오늘날 우리나라가 누리는 자유와 주권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 외에도 김구 선생과 유관순 열사의 명언을 담은 콘텐츠 및 독립 운동에 대한 일러스트가 담긴 V 컬러링 콘텐츠 등이 준비돼 있다.


보훈처는 V 컬러링 콘텐츠 확산을 위해 2차에 걸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8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 동안 다섯 편의 V 컬러링 중 하나 이상을 본인 컬러링으로 설정해 인증한 참여자 중 150명을 추첨해 보훈처의 독립운동 사적지 캐릭터가 새겨진 여행용 캐리어(1종)를 증정할 계획이다. 2차 이벤트는 8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국외 독립운동사적지(미국, 일본, 중국 등)를 방문해 직접 제작한(과거 사진이나 영상 포함) V 컬러링을 업로드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캐릭터 여행용 캐리어 1세트(2종)를 선물로 준다. 이벤트는 V 컬러링 앱의 내부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보훈처, 독립기념관과 지속적 협업을 통해 중국 내 임시정부 청사편에 이어 미국 독립운동사적지편, 일본 사적지편, 국내 편 등 후속 V 컬러링 콘텐츠를 계속 제작할 예정이다.


최소정 SK텔레콤 구독미디어담당은 “5G 시대를 맞아 SK텔레콤의 ICT 역량을 활용한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그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환경보호를 위한 ‘줍깅(줍다+조깅)’ 콘텐츠 등을 선보였듯 앞으로도 V 컬러링을 활용한 다양한 ESG 차원의 캠페인들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 SNS공유 스크랩

오늘의 토픽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