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 중구, 25일 충무로서 '이순신 축제'…새 도시브랜드 선포

시계아이콘00분 55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명보아트홀 인근서 개최
이순신 장군 탄생지 중구 정체성 담아
새 도시브랜드는 ‘이순신1545 중구’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25일 정오부터 밤 8시까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생지 일대인 명보아트홀 사거리에서 ‘2025 이순신 축제’를 개최한다.

서울 중구, 25일 충무로서 '이순신 축제'…새 도시브랜드 선포 서울 중구의 새 도시브랜드. 중구 제공.
AD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이순신 장군의 탄생지, 중구’를 주제로 한 도심형 역사문화축제로, 도시브랜드 ‘이순신1545 중구’ 선포식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는 중구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이순신1545 중구’ 선포로 문을 연다. ‘1545’는 이순신 장군의 탄생 연도를 의미하며, 불굴의 정신과 리더십이 시작된 중구의 정체성을 담고 있다.


명보사거리에서 마련되는 메인무대 ‘순신 ROCK’에서는 해군홍보대 비보잉팀 공연, 중구 홍보대사 김태연의 무대, 태권도·치어리딩·한국무용 등 K-공연이 이어진다. 또 체력왕을 뽑는 ‘철인 이순신 콘테스트’, 21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이도현의 철봉 퍼포먼스, 해군 프린지 공연이 열려 열기를 더한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는 ‘순신 PLAY’ 체험존에서는 거북선 만들기, 난중일기 컬러링, 드론축구 등 전통과 미래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순신 MARKET’에서는 르에시 향수공방, 순신금은방 등 지역상인·예술가들의 창작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어르신들이 직접 그린 이순신 그림 전시와 업사이클링 체험도 진행된다.

서울 중구, 25일 충무로서 '이순신 축제'…새 도시브랜드 선포 '이순신 축제' 행사장 배치도. 중구 제공.

‘순신 FIELD’ 먹거리존에는 금돼지식당, 태극당, 은주정, 올디스타코 등 중구 대표 맛집이 참여해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스탬프 투어나 대형 캔버스 그림 프로젝트 등 주민 참여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축제 곳곳에는 주민들의 손길이 더해진다. 동별로 주민 2명씩 총 30명을 선발해 ‘1545 순신지기’로 축제에 참여한다. 축제 홍보부터 당일 축제 현장 운영 지원까지 맡는다.


중구는 본격적인 축제에 앞서 18일부터 24일까지를 ‘이순신 위크(Week)’로 지정해 이순신의 길 도보투어, 활쏘기 체험, 창작뮤지컬 '나의 길', 한글조형아트 전시 등 37개 사전 행사를 진행 중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중구의 정체성 속에 되살리고, 주민과 함께하는 미래지향형 축제”라며 “역사와 자긍심이 살아 숨 쉬는 ‘이순신의 도시, 중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울 중구, 25일 충무로서 '이순신 축제'…새 도시브랜드 선포 이순신 축제 포스터. 중구 제공.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