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엘라이브', 日 오사카 현지 라방 론칭
다음 달 프랑스 현장 라방 론칭
롯데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이탈리아와 미국, 뉴질랜드에 이어 일본과 프랑스로 글로벌 현지 생방송을 확대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 일본 오사카 현지에서 '이세이미야케', '꼼데가르송' 등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30여 종을 선보이는 현장 생방송을 진행했다. 일본 여행 수요 증가로 항공권, 숙박비 부담이 커지자 현지 인기 상품을 국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일본 오사카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는 '이찌방깡'과 협업해 현지 백화점, 브랜드 매장에 입점한 인기 패션잡화를 발굴해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간편식, 스낵 등으로 판매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다음 달 중으로는 프랑스에서 고급 식재료를 선보이는 현장 생방송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국가별 특화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모바일 쇼핑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1월 이탈리아 리빙 특화 프로그램 '잇태리보스 인 롯데'를 시작으로 미국(패션·잡화), 뉴질랜드(건강기능식품)로 생방송 국가를 확대했다. 현재까지 글로벌 라방 누적 조회 수는 100만 회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번역, 통관 등 해외 직구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다양한 국가의 차별화 상품을 지속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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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상 롯데홈쇼핑 상품전략부문장은 "인기 여행지인 일본과 프랑스로 글로벌 라방을 본격 확대하며 모바일 쇼핑 콘텐츠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며 "향후 국내에서 구매하기 힘든 해외 상품을 지속 발굴하는 한편 할인, 무료 배송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통해 글로벌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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