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설명·불편접수·만족도조사
고령층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김경환)가 주택연금 신규 가입자 대상 사후관리 서비스를 본격 가동한다. 고령층 고객의 상품 이해도를 높이고, 불편사항을 조기에 파악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공사는 주택연금 월지급금을 받은 지 30일 이내인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가입 내역을 확인하고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해피콜 서비스'를 7일부터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담보제공 방식 및 월지급금 등 상품 가입 내용 확인 ▲보증약정 철회 제도 안내 ▲이용 과정 전반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 ▲기타 불편사항 접수 등 가입자 맞춤형 피드백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김경환 사장은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주택연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피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령층 금융소비자 보호와 서비스 품질 개선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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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연금 이용 활성화를 위해 누리집에 '주택연금 백문백답'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사 유튜브 채널에는 'HF주택연금 오해와 진실' 등 상품 설명 동영상 콘텐츠도 게시 중이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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