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증된 특허 성분 ‘메이신’ 함유 스프레이
국가대표 선수단 컨디션 관리 지원
국가대표 유니폼 전면에 브랜드 로고 노출
헬스 앤 라이프(Health & Life) 스타트업 피랩은 전북 익산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대한배드민턴협회와 공식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대한배드민턴협회 김동문 회장,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 첨단방사선연구소 정병엽 소장, 피랩 이상윤 대표를 비롯해 배드민턴 국가대표 박주봉 감독, 이경원 코치, 안세영 선수, 서승재 선수, 김원호 선수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행사는 각 대표의 인사말과 축사를 시작으로 협약서 서명 및 날인식, 국가대표 티셔츠 전달식, 후원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르피랩 브랜드 로고는 향후 배드민턴 국가대표 유니폼의 전면 중앙에 부착될 예정이다. 피랩은 대한배드민턴협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선수들과의 협업 및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후원 제품인 '르피랩 피지컬 캄 스프레이'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개발한 특허 원료 메이신을 주성분으로 한다. 메이신은 센티페드그라스(Centipede Grass)에서 추출한 천연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항염증 및 항산화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해당 연구를 주도한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 원자력 및 바이오 융합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메이신 개발 역시 연구원의 축적된 기술력과 신뢰도 높은 연구 환경에서 탄생한 성과다. 국가공인 연구기관의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성분을 국가대표 선수들이 사용하는 제품에 적용했다.
르피랩 피지컬 캄 스프레이는 메이신을 주성분으로, 6종의 허브 추출물 복합체 '오리엔탈 허브바이오'를 함께 배합해 운동 후 회복 촉진과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선수들의 컨디션 유지와 경기력 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피랩 이상윤 대표는 "세계 최고 기량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들께 르피랩의 핵심 기술이 담긴 최고의 제품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스포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헬스 앤 라이프' 브랜드로서 진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