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가 청년들이 실속 있고 흥미로운 여름방학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 관리, 주거 정보, 재테크를 알려주는 '서초청년스쿨' 3종 세트 강연을 이달 진행한다. 이번 '서초청년스쿨'은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종합지원 공간인 '서초청년센터'에서 7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첫 강연은 오는 8일 오후 7시, tvN '신박한 정리'로 잘 알려진 이지영 ㈜새삶 대표가 진행하는 '공간 리셋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청년들이 스스로의 공간을 가꿀 수 있도록 돕고, 단순한 정리를 넘어 마음을 정돈하는 공간 관리법을 제시한다.
이달 24일에는 LH주거복지정보㈜가 함께하는 'LH 공공주택정보 아카데미'가 열린다. 주거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년에게 공공임대주택 자격 요건, 청약 연습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마지막 강연은 '재테크'를 주제로 이달 29일에 진행된다. '슈카월드'(구독자 350만), '슈카월드 코믹스'(구독자 110만) 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슈카친구들의 오동석(알렉스) 상무가 출연한다.
'알상무'라는 닉네임으로 더 유명한 강연자는 유안타증권, 삼성자산운용, SK증권 등에서 15년 이상 근무한 전문성을 살려 청년들의 초기 자산 형성에 도움이 될 재테크 특강을 진행한다. '투자 전 갖춰야 할 기본 지식'을 주제로 성공적인 투자가 무엇일지 주식, 채권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서초청년스쿨' 3개 프로그램은 모두 서초청년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세부 정보는 센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금 뜨는 뉴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꼭 필요한 것들을 다양하게 지원하는 서초청년센터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