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레더블버즈는 자회사 인크레더블대부를 통해 성형·뷰티 시술에 특화된 핀테크 솔루션 '강남오빠'를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강남오빠는 미용 목적의 병원 시술을 위한 대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대출 플랫폼이다. 병원 정보 확인부터 상담, 신용도 기반 한도 조회, 전자 계약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기존 대부업의 한계를 넘어 자기계발 및 미용 소비에 실질적인 대출 접근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모델"이라며 "플랫폼에서는 병원별 상담 일정, 시술 후기, 시술 비용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상담 신청 후에는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예상 대출 한도와 금리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대출은 전문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신용 조회 및 필수 서류 제출을 거쳐 이뤄지며 전자 계약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게 체결된다.
인크레더블버즈 관계자는 "최근 2030 여성층을 중심으로 성형, 피트니스 등 자기계발 목적의 소액 대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여전히 복잡한 절차, 정보 비대칭, 대부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 등으로 대출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은 제한적인 실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자기계발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트렌드 속에서 강남오빠는 의료 시술 정보와 대출 조건을 한 곳에서 비교·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실용적인 사용자 중심 플랫폼"이라며 "소비자가 보다 쉽게 정보에 접근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대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강남오빠는 인크레더블버즈의 헬스·뷰티 기반 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된 브랜드며 대출 실행은 자회사 인크레더블대부를 통해 제공된다. 플랫폼은 비대면 전자 계약 기반의 간소화된 대출 절차와 의료 정보·금융 조건의 통합 비교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에게 신뢰도 높은 금융 경험과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금 뜨는 뉴스
회사 측은 "강남오빠는 단순한 대출 플랫폼을 넘어 뷰티와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소비자의 자기결정권을 강화하는 새로운 핀테크 모델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