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민과 함께하는 건축이야기' 주제
경기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시민들이 건축의 가치와 문화를 함께 나눌 수 있는 '2025년 제1회 건축문화행사'를 지난 27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여주시가 시민들이 건축의 가치와 문화를 함께 나눌 수 있는 '2025년 제1회 건축문화행사'를 지난 27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개최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여주시 제공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건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축문화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지역건축사회가 주관했으며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건축이야기' "건축과 시민을 잇다"라는 주제로 건축세미나, 현대건축 및 고건축 답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30여명의 시민과 20여명의 건축사가 함께했으며, 특히 건축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와의 멘토링 시간이 마련되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금 뜨는 뉴스
여주시장은 오늘 행사는 첫 시작이지만 건축문화행사가 꾸준히 개최되어 시민들이 더욱 큰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바라며, 여주에 아름다운 건축물이 많이 들어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