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 국방산업학과가 방위산업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실전 특강을 열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나섰다.
경남정보대 국방산업학과는 최근 'K-방산 인사이트' 산업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방산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산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방위산업 현장, 어디까지 가봤니?-군에서 사회로'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자로 나선 방위산업체 위드피에스 소속 주병수 씨는 군 복무 경험을 민간 방산 분야로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했다.
주 강사는 방위산업체 내 직무 유형과 군 경력자의 강점·보완점, 기업체의 군 경력 인식, 면접 실전 팁 등 실무 중심 내용을 현장 경험과 함께 풀어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지연 국방산업학과 학과장은 "군에서 쌓은 경험과 경력은 방산 산업 현장에서 매우 유용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산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정보대 국방산업학과는 올해 신설된 학과로, 군 전역 이후 경력을 고려한 실무 중심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역군인과 전역군인으로 구성된 재학생들은 군사학을 넘어 방위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 감각과 전략적 사고를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받는다.
지금 뜨는 뉴스
국방산업학과는 오는 9월부터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