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부모·자녀세대 각 100명 이내 선발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김경환)가 주택연금 제도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2일 전했다.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는 주택연금에 관심 있는 부모·자녀 세대 각 100명 내외로 구성돼 지인 또는 SNS 등에 주택연금 인지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번 명예홍보대사는 부모 세대(1975년생 이전, 50세 이상)와 자녀 세대(1976~2005년생)를 각 100명 내외로 선발해 총 200명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선발된 홍보대사들은 7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주택연금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접수는 이달 20일까지며 주택금융공사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우편 또는 전국 공사 지사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주택연금 가입자 및 그 가족, 금융·언론·노인복지 분야 경력 보유자를 우대해 선발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지금 뜨는 뉴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명예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주택연금 제도가 국민 실생활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