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제조 후 어울리는 색상 선택
다음 달 2차 클래스 개최 예정
"감성 기반 체험형 클래스 확대"
삼화페인트공업은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감각 체험형 클래스 'Enjoy Color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Enjoy Color 원데이 클래스'는 삼화페인트가 지난해부터 진행한 감성 기반 컬러 프로그램으로, 색채 강연과 실습형 체험을 결합한 일일 체험 교육이다.
올해는 '향기와 색채에 물드는 하루'라는 콘셉트로, 참석자가 직접 향수를 만들고 그 향기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화페인트가 참석자에 색채의 공감각적 이론과 사례를 중심으로 색채의 연상과 색 형용사별 배색 등을 소개한 후, 색을 이해하고 실생활 속 색채를 마주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화페인트는 다음 달 20일 2차 컬러 클래스를 연다. 차후에도 다양한 주제를 컬러와 접목한 일일 체험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지금 뜨는 뉴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색과 향이라는 서로 다른 감각 요소를 연결해 브랜드의 색채 전문성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로서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감성 기반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컬러가 만나는 다채로운 접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