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전문적인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상담 운영 시간을 기존보다 2시간 연장한 평일 오후 8시까지로 확대해 고객 접근성을 강화했다. 또한 대체거래소(ATS) 출범에 맞춰 고객지원센터 내 전담 상담팀을 신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신한투자증권 디지털PB센터는 올해 3월 '신용대출상담팀'도 새롭게 론칭했다. 단순 대출 업무가 아닌 고객의 재무 상황과 투자 목적에 맞는 건전한 투자 가이드 제공에 중점을 둔 팀이다.
'채팅 상담 서비스' 역시 고도화했다. 지난 22일 새롭게 오픈한 채팅 상담 서비스는 고객 친화적인 UI/UX로 사용성을 높이는 한편,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상담 어드바이저 지원' 기능으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계좌 인증 체계를 도입해 고객 맞춤형 상담도 지원할 예정이다.
정용욱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총괄사장은 "고객의 편의성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해, 언제 어디서나 더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전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담 서비스 혁신과 디지털 자산관리 고도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는 4년 연속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으며, 2025년 매월 진행하는 정기 고객 만족도 조사 평균 95점을 기록했다. 신한투자증권은 투자 정보에 대한 고객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우수고객 대상 멤버십 서비스인 '신한 MyPB 멤버스'도 운영 중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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