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AI·VR 등 신기술 한자리에
부산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성환)은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산 SW·AI 교육거점센터에서 시민 6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스와이(SWAI) 디지털 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에 대한 교육가족과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간 디지털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AI, VR, 로보틱스 등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e스포츠 친선경기, 참여 기념품 제공, 팝콘 증정 이벤트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주요 체험 프로그램은 8개 교육실과 4개 체험존을 중심으로 ▲암호화된 QR코드 해독 데이터 체험 ▲AI 기반 영상 편집 체험 ▲로봇을 활용한 게임 ▲VR 체험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운영된다.
또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챌린지 매치도 열려 현장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지금 뜨는 뉴스
이성환 부산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시민들에게 SWAI교육거점센터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미래 디지털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