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동병원, 美 애틀랜타서 헬스투어 마케팅…500여명 부스 방문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참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와 MOU 체결

의료법인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 강신홍 이사장이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린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참가해 현지 홍보 마케팅을 펼쳤다.

안동병원, 美 애틀랜타서 헬스투어 마케팅…500여명 부스 방문
AD

행사 기간 약 500여명의 현지인과 내빈이 안동병원 부스를 찾으며 헬스투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는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진행됐으며, 안동병원은 고품질 건강검진과 숙박·식사·관광 등이 결합된 헬스투어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안동병원이 제공하는 헬스투어는 90가지 검진 항목에 더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이 밀집된 안동의 관광자원과 연계돼 의료와 관광이 융합된 차별화된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이경철 미주한인상공회의소 회장은 "안동병원의 헬스투어 상품은 의료와 관광을 결합한 매우 경쟁력 있는 패키지"라며 "미주 재외동포들에게 충분한 매력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직접 헬스투어를 체험한 강문선 휴스턴 한인상공회의소 이사장도 "컨시어지팀의 친절한 서비스와 월영교 야경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다"며 "더 많은 한인이 한국 의료를 체험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기간 중 안동병원은 애틀랜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원격 및 유선 의료 상담 시스템 제공 ▲의뢰 환자 진료 편의 제공 ▲안동병원의 미국 진출 시 지정병원 협력 등이 포함됐다.


이번 안동병원 부스에는 이상덕 재외동포청장, 서상표 주애틀랜타 총영사, 김영기 유럽한인총연합회 회장, 이제니 시카고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는 오는 8월 시카고에서 열리는 한인축제와 관련한 협력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안동병원은 행사 기간 중 애틀랜타 내 한인 여행사, 교회 등 유관 기관을 직접 방문해 의료관광 상품 홍보에 나섰다.


강신홍 이사장은 "지난해 확장 오픈한 프리미엄 검진센터를 중심으로, 전담 컨시어지팀과 병원 내 게스트하우스, 사후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헬스투어를 통해 안동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생활 인구 증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D

한편 안동병원은 지난 2023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현지 법인(TNEC)을 설립해 미국 내 교두보를 확보하고 의료관광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안동병원, 美 애틀랜타서 헬스투어 마케팅…500여명 부스 방문 경북 의료법인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 미국 조지아상공회의소 안동병원 부스에서 상담 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gb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