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 중인 위치 기반 인공지능(AI) 일자리 서비스 앱 '잡아드림'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는 소비자 리서치와 산학 전문가 심사를 통해 기술력과 차별성을 갖춘 우수 브랜드와 아이템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잡아드림은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자신의 주위 일자리를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로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중시하고 직주근접 일자리를 선호하는 구직자 트랜드에 맞춰 직관적으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신의 관심 분야를 설정 및 사용패턴을 분석한 AI 맞춤형 일자리 추천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문 직업 상담사와의 1대1 비대면 취업 컨설팅도 가능하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잡아드림의 혁신적인 일자리 앱 서비스가 인정받고 널리 알려져 더 많은 도민과 이용자들이 공공 서비스에 쉽게 접근하고 높은 만족을 느끼게 되길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전반의 다양한 정책과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잡아드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