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간호사회, 간호리더 봉사단 1기 발대식

시계아이콘00분 44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광주간호사회, 간호리더 봉사단 1기 발대식 광주시간호사회가 '제 1기 광주광역시간호사회 간호리더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주시간호사회 제공
AD

광주시간호사회(회장 지혜련)는 '제1기 광주광역시간호사회 간호 리더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광주시간호사회 간호 리더 봉사단은 광주시 소재 전·현직 간호대학 학생회장단을 중심으로 올해 1기가 출범됐다. 해마다 약 200여명의 간호대학생 유입,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보건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한 단체다.


이번 발대식은 올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설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의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광주시 내 12개 대학교의 90여명의 간호대학생이 봉사단으로 선발되었다.


1부는 국민의례, 격려사, 인사말, 단체 사진, 운영진 소개순으로 진행됐고, 2부는 오리엔테이션, 간호 리더 봉사단 연간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지혜련 광주시간호사회장은 "여러분의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되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대학 생활을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간호 리더로 성장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고미숙 광주시간호사회 사무처장은 "간호대학은 공부량이 많아 바쁜 학과인데도 봉사하기 위해 나선 학생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지역 봉사를 넘어 글로벌 봉사단으로 성장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간호대학생의 소명의식으로 올해 첫걸음을 내딛는 간호 리더 봉사단이 민관협력으로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광주의 공공의료 혁신에 또 하나의 힘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봉사단을 통해 얻을 다양한 경험과 귀한 인연들이 큰 힘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AD

박범진 광주시간호사회 간호리더 봉사단 회장은 "예비 간호사로서의 첫걸음을 내딛는 지금,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광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