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여 명 참석
회장 이·취임식·장학금 기탁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재구북구의성향우회가 지난 14일 대구 북구 라온웨딩 컨벤션홀에서 ‘2025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최태림 경북도의원, 지무진 군의회 부의장, 이태훈 달서구청장, 하병문 대구시의원, 김규학 전 대구시의원, 대구 북구 부구청장, 의성군 김광철 실장을 비롯한 실·국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형수·김승수 국회의원, 조재우 남구청장 등도 축전을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정기총회에서는 회장 이·취임식을 비롯해 공로패 및 표창패 수여식, 장학금(100만원) 기탁식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향우회원들의 고향 발전에 대한 염원과 애향심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출향민들이 의성군의 숨은 명소를 널리 알리는 데 힘을 보태달라"고 당부했다.
취임한 김용주 신임 회장은 "재구북구의성향우회가 올해 11년째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그 범위를 넓혀 대구시 전체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회원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고향 의성군의 발전에 기여하는 향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재구북구의성향우회는 의성국제연날리기대회, 의성마늘축제, 천년고찰 고운사 맨발걷기대회, 산수유축제 등 지역 주요 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의성군 홍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gb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