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과, 학습공간·편의시설개선·도난사고예방 시설 설치
정치외교학전공, 전문가 초청 세미나 실시, 취업정보 제공
동아대학교 IR센터(소장 차경천 교수)는 2025년 교육수요자만족도 기반 개선 우수부서와 우수학과를 선정했다.
동아대 IR센터는 해마다 실시하는 교육수요자(재학생·졸업생 등)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1년간 개선계획 수립과 이행을 성실히 수행하는 행정부서·학과를 대상으로 만족도 개선 우수부서와 학과를 선정하고 있다.
2025년 만족도 개선 우수부서는 ‘관리과’가 선정됐으며, 우수학과로는 ‘정치외교학전공(정치·사회학부)’이 선정됐다.
관리과는 학습공간과 시설(강의실·실습실) 불만과 대학 내 학생 편의시설(휴게실·매점) 불만족을 확인, 학습공간과 기자재 개선, 매점·편의시설을 개선했고 굽스켓24시간 매장 운영과 인생네컷 설치, CCTV로 도난 사고 예방, 휴게공간 리모델링을 진행 중이다.
정치외교학전공(정치·사회학부)은 졸업생의 취업 전망에 대한 학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정치인과 정당인, 정치행정기관, 환경·복지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실시, 실무에 도움이 되는 취업 능력 개발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했다.
우수부서·학과사무실에서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한 차경천 소장은 “교육만족도뿐 아니라 학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환류 프로세스는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며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의 질 관리를 위한 환류 프로세스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동아대 IR센터는 오는 4∼5월 교육수요자(재학생·졸업생) 만족도 조사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며 해당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행정부서와 학과의 만족도 기반 개선계획수립과 이행을 요청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