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매출 성장률 연평균 20%
공격적 제작 투자 예고…엔비디아·오픈AI와도 협력
크래프톤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 2조7098억원, 영업이익 1조1825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1.8%, 5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래프톤은 이같은 성장의 바탕에 PUBG IP의 꾸준한 성장과 지속가능성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5년간 매출은 연평균 성장률 20%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4분기만 보면 매출은 6176억원, 영업이익 215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5%, 31.1% 늘어난 수치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PUBG: 배틀그라운드' PC·콘솔은 서비스 무료화 전환 이후 지난해 최대 동시접속자 89만명을 달성했다. 타 브랜드와의 IP 협업 효과에 힘입어 PC·콘솔 부문 합산 매출은 연간 1조원 수준의 규모로 성장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또한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해 전체 모바일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35.7% 올랐다.
크래프톤은 PUBG IP 프랜차이즈의 확장과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에 이은 ‘Big 프랜차이즈 IP의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제작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한 계단식 성장과 게임 개발로 향후 5년 내 전사 매출 7조원, 기업가치 2배를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공개했다.
인공지능(AI) 관련 경쟁력도 강화한다. 엔비디아, 오픈AI와의 협력을 통해 CPC(Co-Playable Character) 등 AI 기술 고도화로 새로운 게임성을 글로벌 게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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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IP 발굴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AI 기술로 미래의 게임 경험을 창조하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확장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geni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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