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읍·면 봉송 구간 120명
18일까지 행정복지센터 신청
전남 장성군이 오는 4월 열리는 제64회 전남도체육대회와 제33회 전남도 장애인체육대회 성화 주자 120명을 모집한다.
군은 전체 성화봉송 구간 가운데 11개 읍·면 봉송 구간을 달릴 주자 120명을 선발한다고 11일 밝혔다.
성화 봉송은 만 10세 이상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장성 소재 업체에서 근무하고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8일까지 해당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성별, 연령 등을 고려해 주자를 구성한다. 모집인원 초과 시 읍면별로 내부 협의를 거쳐 선정한다.
체전 성화는 대회 개최 전인 4월 17일 백암산 국기단에서 채화한다. 주주자와 부주자 각 1명, 호위주자 8명으로 구성된 주자봉송단이 11개 읍면 봉송구간과 이색 봉송구간을 돌아 황룡강 정원무대에 성화를 안치하게 된다.
개회식 당일 황룡강 정원무대의 성화를 공설운동장 ‘옐로우시티스타디움’까지 옮기는 출정주자는 장성군체육회와 장성군장애인체육회의 추천을 받는다.
이색 성화봉송은 장성호 수상 봉송, 필암서원 유림 봉송, 상무대 영내 봉송을 검토하는 등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결정한다.
호남취재본부 송보현 기자 w3t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