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성시, '올해의 SNS' 유튜브·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성 온 TV' 다양한 콘텐츠 친밀감 더해 제공 평가

경기도 화성시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4 올해의 SNS'에서 유튜브·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10회째를 맞는 '올해의 SNS'는 기업·공공·소상공인·중소기업·개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고객·국민과 소통하는 기업과 기관을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15년부터 제정·운영되고 있는 상이다. 수상자는 1차 정량평가, 2차 정성평가를 거쳐 결정된다.

화성시, '올해의 SNS' 유튜브·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유튜브·블로그 최우수상을 받은 화성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AD

이번에 수상한 화성시의 유튜브 채널 '화성 온 TV'는 시정 소식은 물론 도시의 다양한 스토리를 사용자 요구를 적절하게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마스맨' 콘텐츠를 통해 정보 제공부터 호기심을 자극하고 시 캐릭터 '코리요'를 3차원(3D)으로 표현해 친근한 이미지까지 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시 블로그 채널 역시 양질의 시정 포스팅과 더불어 여행, 동네, 문화, 사람, 음식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과 꾸준하게 소통해 왔다.



이용범 화성시 홍보담당과장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민들이 시정 정보를 더 쉽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