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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게임시장 공략 나섰다… 경북TP, ‘게임기업 해외 수출 상담회’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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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건수 83건, 상담금액 한화 226억 5000만원 달성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경북도, 경산시가 주최·후원하는 ‘2024 경북 게임기업 수출상담회’가 지난달 29일 대만 리젠트 타이베이 호텔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대만 게임시장 공략 나섰다… 경북TP, ‘게임기업 해외 수출 상담회’ 성료 경북TP는 10월 29일 대만 리젠트 타이페이 호텔에서 경북 게임기업 해외 수출상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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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수출상담회는 경북지역 게임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과 게임기업·해외 바이어, 투자자 간의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북을 대표하는 게임기업 9개 社와 대만 바이어 23개 社가 참가했으며 기업당 평균 9개 社가 매칭돼 총 83건의 상담과 수출 투자 금액이 약 226억 5000만원에 달했으며 총 2개 社가 대만 현지 기업과 MOU를 체결했다.


특히 스테디터틀은 대만 Straight Creative社와 게임 라이센스 20억원을 계약하는 등 이런 노력에 힘입어 지난 2023년도 사업추진 평가 결과 최우수등급을 얻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는 게임 기업의 해외 진출에 집중한 결과 경북테크노파크 지원기업(2023 제작 지원, 2024 마케팅 지원)인 MSG스퀘어의 ‘고양이 오마카세’가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미국 1위·대만 1위·일본 3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성과를 도출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게임산업에서 9년간의 노력으로 좋은 결실이 나타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잘 만들어진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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