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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당 300원씩 기부…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0주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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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대학로에 첫선 이익공유형 매장
현재 전국 9개로 확대
파트너 기관에 누적 45억원 후원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익공유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가 개점 10주년을 맞았다고 4일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4년 10월 대학로에서 커뮤니티 스토어를 처음 선보인 뒤 점포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마다 300원씩 기부금 명목으로 적립해 파트너 기관(NGO)에 전달했다. 현재 전국에 총 9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파트너 기관들은 각 매장의 설립 목적에 맞게 기부금을 활용한 중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품당 300원씩 기부…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0주년 개점 10주년을 맞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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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로점은 최근 10년간 기부금 20억원을 활용해 청년인재 총 101명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인턴십과 해외연수 등을 진행했다. 또 2020년 5월 개점한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 성수역점부터 올해 7월 오픈한 9호점 환구단점까지 ▲장애 인식 개선 ▲자립준비청년 지원 ▲전통시장 상생 ▲국가유공자 후손 지원 ▲친환경 프로그램 전개 ▲취업 준비 청년 지원 ▲국가유산 보호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관심사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코리아가 파트너 기관에 전달한 금액은 총 45억원에 달한다. 오는 10일까지는 커뮤니티 스토어 개점 10주년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0주년 기념 영상에 댓글을 게재한 참여자 총 100명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날 대학로점에서는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하고 유튜브 댓글을 남긴 고객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텀블러를 증정한다.



김지영 스타벅스 코리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팀장은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스토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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