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슈퍼싱글 사이즈 매출 증가하는 추세
현대리바트는 신혼부부 위한 트윈 라인업 출시
사용자 취향 따라 구성 가능한 것이 특징
신혼부부 사이에서 서로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트윈침대’가 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다. 같은 침실을 사용하면서도 서로의 수면 습관과 취향을 고려, 더 편안하고 쾌적하게 잠을 자려는 신혼부부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3일 에이스침대에 따르면 예비부부 대상 멤버십 서비스 ‘에이스 웨딩멤버스’ 기준 올해 1~9월 트윈 목적의 싱글 침대 구매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했다. 트윈침대는 싱글 혹은 슈퍼싱글 사이즈를 나란히 놓는 것이다. 침대 헤드 부분에 넓은 확장 패널이 있는 ‘호텔형’, 두 침대를 붙여 하나의 큰 침대로 보이게 하는 ‘체결형’, 두 침대가 넓은 간격을 두고 분리된 ‘단독형’ 등으로 나뉜다.
에이스침대 신혼부부 대상 판매량 1위 제품인 ‘루체3’의 경우 슈퍼싱글 사이즈의 판매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루체3 슈퍼싱글의 너비는 1182㎜로 두 개를 붙였을 때 라지퀸(LQ) 1578㎜, 킹(K) 1748㎜보다 상대적으로 공간이 여유로운 편이다. 루체3는 템바보드와 은은한 LED조명을 매치해 편안한 무드를 강조한 아트월 콘셉트의 침대다. 헤드보드에 USB 충전 포트를 적용해 각종 소형 전자기기를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7월 신혼부부 침실 트렌드를 반영한 트윈침대 라인업 제품 12종을 출시했다.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서로 수면에 방해하지 않으면서 개별 공간을 만들어주려는 트윈침대 수요가 늘어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7~8월 싱글침대 매출은 이 라인업 출시 직전 2개월인 5~6월과 비교해 20%가량 늘었다. 현대리바트 트윈침대는 ‘에스테틱’ ‘코펜하겐’ ‘레브’ 등 12종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다. 양 침대 사이 또는 침대 한쪽 끝에 협탁·조명 등의 옵션도 추가할 수 있다.
신세계까사의 슈퍼싱글 사이즈 침대의 올해 1~8월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 특히 슈퍼싱글 사이즈 2개를 연결해 따로 또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르블랑(LEBLANC)’의 경우 지난 4월 출시 이후 3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53%나 증가했다. 르블랑은 호텔식 시스템 침대로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의 패널을 조합해 사용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브루노’(BRUNO)의 슈퍼싱글 사이즈의 올해 1~8월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브루노는 호두나무의 결을 살린 소재를 사용한 북유럽 감성이 느껴지는 침대다.
침대 업계 관계자는 “하나의 침대를 같이 사용하면 서로의 움직임으로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데 트윈침대가 개인의 수면 환경을 만드는 데 좋은 해결책이 되고 있다”고 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