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양시, ‘고양형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시민강좌’ 성공적 마무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시민들의 정비사업 이해도 제고·사업 활성화 도모

고양시, ‘고양형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시민강좌’ 성공적 마무리 고양특례시는 지난 19일 백석동 업무빌딩에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에 대한 시민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AD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9일 백석동 업무 빌딩에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에 대한 시민강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고양형 정비사업 시민강좌의 일환으로 총 3회 차 강좌 중에 마지막으로 진행된 강좌였다.


이번 강좌에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과 미래타운 사업에 관심 있는 50여 명의 시민이 수강해 도시 정비에 대한 시민들의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이날 강좌는 정비사업 전문가인 이경호 변호사, 한국부동산원 김학주 실장, 이윤실 공인회계사가‘원활한 조합회의 운영 및 점검사례’,‘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개념과 사업추진계획’,‘정비사업 조합 등 예산·회계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했다.


강좌는 일반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정비사업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강의 말미에는 시민들이 평소에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도시정비과 관계자는 “연말에 정비사업 시민강좌를 추가로 개최해 주민들의 정비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활성화를 유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