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아시아 주요국 '브랜드 가치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日닛케이 리서치 조사
LG전자 16위·현대차 26위·롯데 65위 등
100위 내 韓기업 4곳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아시아 주요 국가 글로벌 기업 가운데 가장 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삼성전자, 아시아 주요국 '브랜드 가치 1위'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AD

17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그룹의 종합 조사회사인 닛케이 리서치가 이날 처음 발표한 '글로벌 브랜드 서베이 2024'는 삼성전자가 100대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국, 대만, 태국,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8개 국가에서 실시됐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에서 1위, 태국·인도에서는 2위였으며 필리핀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2위는 독일 아디다스, 3위는 미국 애플, 4위는 일본 소니, 5위는 미국 나이키가 각각 차지했다.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전자와 함께 LG전자(16위), 현대차(26위), 롯데(65위) 총 네 곳이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은 소니에 이어 혼다(6위), 도요타자동차(7위), 파나소닉(9위) 등 전자와 자동차 기업이 10위권에 진입했다.


중국 기업으로는 전자업체인 하이얼이 58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닛케이 리서치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등을 나타내는 '브랜드력'과 상품 구입 등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공헌 분석'을 기초로 브랜드 가치를 측정해 지표화했다고 설명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