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는 여주의 아름다운 모습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담은 영상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4 여주를 보여주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10월 4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4인 이내)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공모 기간 내 제작한 영상 중 타 공모전 수상 이력이 없는 순수 창작물로 개인(팀)당 1편 출품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여주의 매력을 표현하는 자유주제(△축제 △관광 △추억 △맛집 △일상 △체험 등)로, 1분 내외 분량에 9:16 비율의 세로 숏폼 영상이어야 한다.
시는 접수된 11월 중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사전 내부심사를 진행하고, 독창성·대중성·활용성·기술 및 완성도를 기준으로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 총 3편을 발표한다.
이어 12월 중 최우수상 1편 200만원, 우수상 2편 각 50만원의 상금과 여주시장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여주시 관련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활용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작품 파일과 공모전 참가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 관련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홍보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팀으로 하면 된다.
여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