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양주시, 크크&낙낙 팝업스토어 수익금 전액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남양주시, 크크&낙낙 팝업스토어 수익금 전액 기부 주광덕 시장(오른쪽)이 '크크&낙낙'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AD

경기 남양주시는 광릉숲축제에서 크크&낙낙 캐릭터 굿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 182만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시는 남양주시 SNS 캐릭터인 ‘크크’와 ‘낙낙’ 굿즈 판매 요청이 이어지자 캐릭터 홍보와 굿즈 수요 파악을 위해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열린 광릉숲축제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시는 크크와 낙낙이 모양의 가방 키링 인형과 봉제 인형, 캐릭터 마그넷 등을 선보여 다양한 연령층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시는 크크&낙낙 굿즈에 대한 시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판매수익금 182만원 전부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기로 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크크&낙낙’에 대한 시민 관심과 인지도 상승효과를 거뒀다”며 “이에 수익금 182만원을 기부해 시민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누구나 기부와 나눔에 동참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6월 크크와 낙낙이를 활용한 어린이체조송 ‘크크&낙낙송’을 제작해 배포한 바 있으며, 오는 10월 3일부터 나흘간 남양주시에서 열리는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서도 어린이들을 위한 캐릭터 포토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남양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